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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iant-log

LAB 2016.03.02

Statue Madonna Artwork

 

 

 

Cinema4d, After effects

 

Render system : Cinema4d Octan render

Resolution : 1920 x 1080 px

Rendertime : 15 min ( GTX 980*2 + GTX760)

 

 

 

Subsurface scattering 

SSS(Subsurface scattering) 재질에 대해 연구하던 중 영감을 받아 작품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SSS는 서페이스를 통과한 빛을 내부에서 반사시키고, 색을 바꾸어내는 효과입니다.

이 효과는 양초, 피부, 고기와 같은 머테리얼에 잘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인체의 귀 부분에 빛을 비추면 피부조직의 색이 반영되어 붉게 보이는 현상 등을 표현할 때 쓰입니다.

빛이 여러 번 반사되는 것을 계산하기 때문에 랜더가 오래 걸린다는 단점이 있지만, 사실감을 극대화할 수 있는 효과입니다. 

재질을 연구하던 중 SSS재질을 입힌 물체 안에 빛나는 물체를 넣으면 두께에 따라 색이 오묘하게 퍼지는 느낌이 신기하고 재미있어서 작품으로 만들게 되었습니다.

 

Design

우선 오브젝트를 마리아 조각상으로 선택 한 이유는 조각상의 옷자락이나, 얼굴, 코, 몸 등등이 두껍고 얇은 다양한 두께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후광을 비출 시, 얇은부분은 산란이 잘되어 밝고 투명하게 표현되고, 두꺼운 부분은 어둡고 불투명하게 표현이 되어 한 오브젝트 안에서도 다양한 색 변화와 연출이 가능했습니다.

또한 점, 선, 면의 디자인적 요소를 이용해 디자인적 재미를 주었고, 수직 오브젝트를 가로지르는 좌우 불규칙한 대각선 라인들을 통해 레이아웃적인 재미를 주었습니다.

배경에 있는 GRB 스펙트럼 날개는, 랜더 된 원본 이미지에  Aftereffects 플러그인인 S_WarpChroma 효과를 주어서 표현하였습니다. 

 

 

 

 

 

 

 

 

 

 

 

GIANTSTEP DESIGN TEAM 박태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