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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iant-log

LAB 2016.02.03

Character Concept Art / Simple clip animation test

Character Concept Art / Simple clip animation test

Photoshop 

- 애니메이션 캐릭터 컨셉을 잡아가는 과정

 

썸네일 스케치로 다양한 동작 및 표정을 잡아내고 캐릭터 간 관계를 엿볼 수 있는 장면을 그려보았습니다. 

또 포토샵 안에서 러프한 클립 애니메이션 테스트를 통해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스토리가 연상되게 해보았습니다.   

이런 작업을 하는 주 목적은 텍스트로만 잡혀있던 캐릭터의 특성들을(혹은 러프하게만 잡혀있던 부분들을) 다양한 포즈나 표정을 그림으로써 시각화를 통해 작업자에게 전달이 용이하게 하기 위함입니다. 

또 그 과정을 통해 캐릭터의 매력을 극대화할 방법을 찾을 수 있고 예상치 못 했던 부분을 캐치할 수 있습니다.

작업을 진행할 때 주안점은 최대한 제한점을 없애고 다양하게 그리는 것에 있습니다. 

애니메이터로써 한 캐릭터의 동작을 구상할 때 이런 다양한 썸네일을 통해 준비과정을 쌓을 수 있고 캐릭터의 특성을 더 캐치하기 쉬워서 본 작업에서 

캐릭터의 움직임을 표현할 때 캐릭터가 더욱 어필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가질 수 있습니다. 

또 그 전단계에서 3D로 모델링을 하고 리깅을 할 때도 앞으로 어떤 움직임이 나올지 미리 판단할 수 있어 테크닉적인 이슈를 보안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캐릭터 디자인을 하거나 애니메이션에서 각 캐릭터의 특징을 실은 움직임을 만들기 사전 단계에서 컨셉을 잡는 과정이 있다면 좀 더 매력적인 캐릭터를 만들어 갈 수 있는 기회를 더 넓힐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GIANTSTEP 3D CGI TEAM  이지은

 

Animation_test 1

 

 

Animation_test 2

 

Dog_Cat_WolfDog

 

 

Dog Concept Art

 

 

Cat_Dog

 

Cat Concept Art

 

 

Wolf Concept Art

 

 

Lion Concept Art

 

 

Lion Concept Art

 

 

Fat_Cat_Drawing

 

 

Fat_Cat

 

 

Fox2

 

 

Pug_Drawing

 

 

Wolf

 

 

Wolf_Black

 

 

Wolf_Red

 

 

Wolv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