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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B 2015.12.29

007 Skyfall

007 Skyfall

 

Cinema 4D

Houdini 14

 

007스펙터 영화 개봉에 맞춰 진행 된, 오마쥬 형식의 007 Skyfall Title Sequence 영상은 초현실적인 영상미와 영화의 주제인 '다니엘의 죽음과의 내적 싸움'이라는 추상적인 주제를 바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나뭇가지 형태의 핏줄이 자라나는 장면의 경우, 

Cinema 4D의 플러그인 X-Particle 3.0을 활용하여 제작되었으며,

가지와 가지를 연결하여 Xpspline Mesh를 이용하여 디테일 표현을 효율적으로 컨트롤 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습니다.

카메라가 총구 안으로 들어가는 장면에서는 실제 촬영된 영상의 인물 그리고 표현되어야 할 초현실적인 거리감의 느낌을 주기위해

영상 소스를 로우 폴리로 제작 된 메쉬에 프로젝션 맵핑하여 진행되었습니다.

화염 속 다니엘이 뒤돌아 서 있는 장면에서 부서진 잔해 사이로 불과 연기로 가득 채워진 공간은 TurbulencdFD를 이용하여 실시간 프리뷰를 통해 원하는 형태의 연기를 구성한 뒤

Velocity, Displacement, Noise Intensity를 이용하여 디테일하고 섬세하게 표현 할 수 있었습니다.

빌딩들이 하늘에서 내려오며 집을 부숴버리는 초현실적인 장면에서는 적당히 사실적인 표현의 요구조건에 맞춰 각 각의 모델링 데이터를 재구성하여,

Wragle Node, Bullet Solver를 이용하여 Desturction 시뮬레이션을 작업하였습니다.

먼지연기들과 파편 그리고 폭발 FX는 Particle 기반의 Custom Field를 적절히 이용하여 원하는 레이아웃을 구현했습니다.

 

GIANTSTEP DESIGN ART TEAM  김그륜

GIANTSTEP FX R&D TEAM  전수민

 

 

Soundtrack by Airdrome (Save Martin Remi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