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EER

소프트웨어 개발 Platform Development Unit

{img caption}

최성민

자스人 소개

Q.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스人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플랫폼 개발 유닛의 최성민 팀장입니다. 약 6년간 게임 업계에서 개발자로 일하다가 자이언트스텝에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Q. 자스 안에서 어떤 일을 하고 계신지 알려주세요.

플랫폼 개발 유닛의 리더로 재직하고 있습니다. 유닛에서는 회사에서 진행되는 R&D 프로젝트들의 소프트웨어 개발과 프로그래밍 작업에 전반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컴퓨터 그래픽스, 컴퓨터 비전, AI, XR 등에 얇고 넓게 관여하고 있습니다.

Q. 맡고 계신 업무의 힘든 점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그동안 시도되지 않았던 새로운 분야들의 R&D를 진행하다 보니, 대체로 마땅한 레퍼런스가 없는 환경에서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관련 분야의 지식을 습득하고 프로그램의 구조를 설계하는 데에 많은 시간을 쏟습니다.

자스人 필요역량

Q. 해당 업무를 위해 필요한 전공이나 경력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컴퓨터 공학을 전공했거나, 이에 준하는 수준으로 개발 지식을 쌓으면 좋습니다. 또한 프로그래머로 직장을 다녔거나 팀 프로젝트를 진행했던 경력이 있으면 좋습니다.

Q. 해당 업무를 수행하는 데 가장 필요한 역량이나 자질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주어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각도에서 고민하고, 여러 가지 레퍼런스들을 찾아보면서 적용이 가능해야 합니다. 코딩 실력보다도 자신의 분야에 대한 확실한 이해가 있는 편을 선호합니다.

Q. 업무 성과 달성을 위해 어떤 노력이 필요한가요? 자신의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해 실제로 노력하시는 부분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새로운 기술이나 개발 방법들을 찾아보려고 노력합니다. 아무래도 영어로 된 원서나 논문을 읽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영어 공부도 틈틈이 하고 있습니다. 좋은 리더가 되기 위한 방법들도 참고하고 있습니다.

자스人 비하인드

Q. 내가 일하는 자이언트스텝은?

최고의 퀄리티를 위해 끊임없이 정진하는 회사.

Q. 새로운 자스人 동료가 생긴다면 어떤 동료와 일을 하고 싶으신가요?

주어진 업무만 수행하기보다는 새로운 시각을 제시할 수 있는 동료가 생기면 좋겠습니다.

Q. 마지막으로 이 직무에 도전하고 있는 후배들에게 현실적인 조언을 해주신다면?

면접을 볼 때 정말로 기초적인 부분들에 대한 질문을 많이 합니다. 단순히 취업을 위해 엔진 개발을 공부한 사람들은 정말 많습니다. 하지만 개발 트렌드는 빠르게 변합니다. 엔진이 변하더라도 기본적인 컨셉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기초 지식이 탄탄해야 트렌드 변화에도 잘 적응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