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
PROJECT AUTOMOTIVE
GIANTSTEP
Menu close
2F, 8, HAKDONG-RO 37-GIL, GANGNAM-GU,
SEOUL 06053, REP. OF KOREA
PROJECT AUTOMOTIVE
GIANTSTEP
GIANTSTEP의 'PROJECT AUTOMOTIVE’ 를 공개합니다.

“내가 원하는 차를 선택하고 컬러와 옵션, 휠의 모양과 사이즈를 변경하고 차 문을 열어 실내를 둘러보고 트렁크와 선루프를 열어보고 내가 원하는 차의 이곳 저곳을 실시간으로 둘러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런 일들은 음성으로도 명령이 가능합니다.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커스터마이징 된 차가 드라마틱한 공간을 달리는 멋진 영상으로 표현됩니다. 이 모든게 실시간으로 말이죠.”

GIANTSTEP의 버추얼 프로덕션 리얼 타임 컨텐츠 팀은 기존의 3D 제작 방식이 아닌 언리얼 엔진을 이용한 실시간 렌더로 플레이되는 리얼 타임 인터렉티브 콘텐츠를 제작했습니다.

내부 R&D로 제작된 이 프로젝트에서 GIANTSTEP의 RTC(Real-Time Contents) 팀은 레이저 스캐닝 기술 및 포토 스캐닝 기술을 접목해 사실적인 공간을 빠르게 구축하고 언리얼 엔진의 실시간 레이트레이싱 기술을 활용하여 더욱 사실적인 AUTOMOTIVE 콘텐츠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진행해왔습니다.

그 결과 언리얼 엔진에서 실시간으로 최종 결과물에 가까운 환경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면서 레이아웃 및 라이팅을 진행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포스트 프로세스 머티리얼과 시퀀서의 강력한 편집기능을 활용하여 Fractal Effect를 비롯한 모든 장면을 추가적인 후반 합성 과정 없이 단지 리얼 타임 엔진으로만 최종 결과물을 만들었습니다.

리얼 타임 엔진의 “실시간"이라는 강점을 활용하여 오랜 시간이 걸리던 기존의 3D 렌더링 방식과 대등한 퀄리티로 렌더팜의 도움없이 단일 PC로 제작하였습니다. 이 모든 것을 언리얼 엔진만으로 단 2명의 아티스트가 실시간 시네마틱 콘텐츠를 포토리얼 퀄리티로 만들어냈습니다.

'PROJECT AUTOMOTIVE'는 현재 진행 중인 R&D 프로젝트입니다.
최종적으로 포토리얼 실시간 시네마틱 콘텐츠와 인터렉티브 기능을 넣은 차세대 Car Configurator 제작에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리얼타임 엔진이 만들어내는 비주얼과 콘텐츠 혁명은 곧 도래할 것이며 머지않은 현실이 될 것입니다.

GIANTSTEP은 언리얼과 유니티를 이용한 포토리얼 수준의 비주얼과 인터렉티브가 포함된 새로운 개념의 영상 컨텐츠를 개발 및 연구하고 있습니다. 리얼타임 엔진과 AI 데이터를 이용한 비주얼라이제이션, 게임의 장르를 가진 인터렉티브 콘텐츠 등 미래에 펼쳐질 인터렉티브한 콘텐츠에 대한 다양한 실험과 개발도 계속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PROJECT AUTOMOTIVE’ 의 메이킹을 보시려면 상단의 'READ GIANT-LOG'를 클릭해주세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