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
2ND 한국 초대형 고해상 DOOH 코엑스 ‘K-POP SQUARE DOOH’ MEDIA ART “ Tree of life”
Menu close
2F, 8, HAKDONG-RO 37-GIL, GANGNAM-GU,
SEOUL 06053, REP. OF KOREA
2019.11.27
2ND 한국 초대형 고해상 DOOH 코엑스 ‘K-POP SQUARE DOOH’ MEDIA ART “ Tree of life”

 

지난 2018년 MEDIA ART ‘Whale’ 프로젝트에 이어 2번째로 올해는 ‘Tree of life’를 제작하게 됐습니다. ‘Whale’ 프로젝트와 같이 결과물은 'K-POP SQUARE MEDIA'로 불리는 디지털 사이니지에 선보였습니다. 'K-POP SQUARE MEDIA'는 삼성전자의 발광다이오드(LED) 기술이 적용돼, 업계 최고 수준의 밝기(9,000nit)와 고화질이 구현되며, 1km 이상 떨어진 거리의 사람에게도 생생한 화질의 영상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반적인 평면 형태가 아닌 외벽 두 면이 곡면 형태로 연결돼 있어, 영동대로와 테헤란로를 오가는 차량과 사람들에게 입체적으로 노출할 수 있는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GIANTSTEP은 Coex K-POP SQUARE DOOH MEDIA에 SM과 함께 미디어아트 콘텐츠의 총괄 기획 및 제작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Tree of life’(2019)는 숲을 모티브로 한 판타지적 요소들을 활용한 콘텐츠를 제작했습니다. 

 

 

외벽 두 면을 곡면 형태로 연결하는 방식으로 설치된 화면에서 Giant Tree를 중심으로 새벽부터 동이 트는 아침 그리고, 다시 해가 저물어 밤이 되는 과정을 시간 흐름을 숲속에서 바라보는 경험을 가지도록 기획 및 연출했습니다. 'Tree OF LIfe'는 신비로운 느낌의 숲을 연상시키기 위해 파티클들과 시간에 따른 빛 흐름, 나비, 영롱한 사슴을 등장 시켜 판타지적 분위기를 극대화하도록 연출했습니다.

 

그 결과로, 'Tree of life'는 단순한 대형 전광판 속 영상이 아닌 도심 속에 신비로운 숲속의 아트갤러리를 보는 듯한 경험을 서울 시민들에게 보여주게 되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