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
LOUIS VUITTON TWISTBAG POP-UP STORE – Media Installation
Menu close
2F, 8, HAKDONG-RO 37-GIL, GANGNAM-GU,
SEOUL 06053, REP. OF KOREA
2019.09.03
LOUIS VUITTON TWISTBAG POP-UP STORE – Media Installation
[PROJECT OVERVIEW]

2019년 4월 10일, 루이 비통이 자이언트스텝과 함께 전 세계 최초로 핸드백 팝업스토어를 선보였습니다. 
행사는 루이 비통의 Signature 모델 중 하나인 TWISTBAG 팝업스토어로, 루이 비통의 “V”를 상징하는 미디어 런웨이를 건너 매장 안으로 유입되는 고객들에게 유쾌한 경험을 선사하였습니다. 


 

 

 

[NEEDS]


루이 비통은 세계 최초로 BAG만을 메인으로 선보이는 팝업스토어답게 크리에이티브한 아이디어와 미디어를 접목하여 조금 더 신선하게 다가갈 수 있는 매개체를 구현하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유니크 하면서도 SNS로 활발하게 콘텐츠로 소통할 수 있는 미디어를 통해 본 행사를 전 세계적으로 노출하고자 하였습니다.



[PLANNING/ DIRECTING]

자이언트스텝은 뉴 미디어를 통해 루이 비통의 새로운 타겟 층과 단순 제품 SHOWING이 아닌 메인 미디어를 통해 본 행사를 좀 더 각인시키고자 하였습니다.
TWISTBAG 라인이 가지고 있는 NEW “V” 버클과 이번 시즌에서 선보이는 라인업 컨셉을 최대한 활용하여 제품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미디어에서도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설계하였습니다.
런웨이를 직접 설계하고, 관람객 동선을 고려한 UX 설계로 일반인도 이 순간에는 모델이 된 것 같은 찰나의 경험을 선사하고자 기획하였습니다.
런웨이를 내려온 후 15초 후에는 입구 키오스크에서 입력한 고객의 휴대전화로 모델이 된 순간을 촬영한 나만의 영상이 전송됨으로써 단순한 경험을 넘어선 재미있는 기록이 되기도 했습니다.
진입로와 출구에 있는 런웨이, 자이언트 백을 통하여 본 행사의 아이덴티티를 전 세계적으로 홍보하고 SNS상의 Main Photo Spot으로 성공적인 운영을 하였습니다.








[ART DIRECTING]

런웨이의 경우 제품의 특징을 총 3가지의 컨셉으로 함축하여 매장 입구의 키오스크를 통해 고객이 직접 라이팅 패턴을 설정할 수 있도록 제공하였습니다.
3가지 컨셉에 따라 각기 다른 LED 라이팅과 사운드 연출을 통해 각 런웨이 분위기를 달리 연출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고객들은 두세 번 이상의 반복 체험을 하였고, 런웨이의 전면 유리를 통해 매장 밖에서도 궁금증을 유발하는 미디어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매장 동선의 출구에 위치하는 자이언트 백은 TWIST 라인의 메인 모델 5가지를 선정하여 프로젝션 맵핑을 연출하였습니다.
실제 모델의 목업을 통해 스케일만 커진 자이언트 백에 패턴 영상을 입혀 각 라인의 특징을 살릴 수 있도록 자이언트스텝의 크리에이티브함이 녹여진 결과물이었습니다.





[RESULT]

제안부터 실행까지 단 1개월
오픈부터 철거까지 총 15일간의 짧고 굵었던 루이 비통 트위스트 백 팝업스토어는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일반인들에게 오픈되었고, “인싸”들의 핫 플레이스인 한남동의 바이닐앤플라스틱에 위치하여 젊은 고객들도 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오픈 공간으로서 다가갈 수 있었습니다.
자이언트스텝에서 처음으로 시도한 뉴 미디어와 SNS와의 연동, 자이언트스텝 주 무기인 영상 그래픽 제작과 더불어 공간 컨설팅의 성공적인 사례로 무사히 마무리하였습니다.





[프로젝트를 마치며]

제안부터 실행까지 한 달밖에 없는 일정에서 굉장히 타이트하게 진행되었던 프로젝트였지만,
실행 착오를 보며 빠른 판단과 조율을 통해 무리 없이, 그리고 즐겁게 오픈하였던 프로젝트였습니다. 
이 후에 있을 브랜드 쇼 케이스 혹은 팝업스토어 구축과 같은 유사 케이스에 발판이 될 수 있도록 잘 다듬어 나가야 할 것 같습니다. 

작성자
CREATIVE BLACK TEAM 고희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