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
SM COEX ARTIUM DOOH - Media Art
Menu close
2F, 8, HAKDONG-RO 37-GIL, GANGNAM-GU,
SEOUL 06053, REP. OF KOREA
2018.08.10
SM COEX ARTIUM DOOH - Media Art

SM COEX ARTIUM DOOH - MEDIA ART CASS “뒤집어버려!”

 

 

[PROJECT OVERVIEW]

 

 

2018 6월 러시아 월드컵 시즌, 삼성역 거리응원 가운데 ‘한국의 타임스퀘어’ 라 불리는 코엑스 ARTIUM  DOOH 에 

카스의 "뒤집어버려!” 미디어 아트 광고가 신선한 크리에이티브로 보는 이들에게 강렬한 메세지를 인식 시켰습니다.

 

 

 

 

 

 

 

[NEEDS]

 

카스는 러시아 월드컵 시즌을 맞이해 착시를 이용한 미디어아트 대형옥외광고로 소비자들에게 새롭고 신선함을 주고자 하였습니다.

타이트한 제작기간 내에 최대한 효과적인 임팩트를 주고 싶어 하였습니다.


 

[PLANNING/ DIRECTING]

 

코엑스 대형 Digital signage 에서 흘러나오는 콘텐츠들은, 플랫한 광고 영상이 대부분이어서 크리에이티브한 아이디어로 차별화된 인상을 주도록 목표 하였습니다.

 

“뒤집어버려!” 라는 메세지를 담으며 극대화된 착시기법으로 실제감을 더해 이색적인 풍경을 상상하였습니다.

삼성역 위메프 건물 앞 지정된 스팟에 위치하면, 가장 입체감을 다이나믹하게 느낄 수 있도록 연출 하였습니다.

다양한 기획안을 스토리보드로 그려내고 이번 시즌의 타이틀 “뒤집어버려!”를 상징하며 네거티브한 COPY가 맥주가 차오르며 긍정적 메세지로 바뀌는 기획안이 컨택되었습니다.

연출, 컨셉, 시뮬레이션을 동시적으로 진행하였습니다.

 

 

 

 

 

[ART DIRECTING]

 

착시나 입체감을 줄 수 있는 연출에 대해 글래스 리플렉션, 청량감있는 시즐링, 쿨러 같은 안쪽 깊은 공간, 

입체감 있는 박스형태, 라이팅 무빙과 자연스러운 트랜지션 등의 효과들을 적절히 배치하였습니다.

 

‘L’구조의 입체적인 Digital signage에 황금색 맥주 시즐링이 화면을 가득 채워 맥주의 가장 상징적인 이미지를 보여주고 

캔이 등장하는 안쪽 깊숙히 파인 공간과 건물 외벽처럼 입체로 드러나는 장면을 자연스럽게 연결하기 위해 라이팅 무빙으로 연출하였습니다.

 

 

 

 

 

[MOTION GRAPHIC]

 

제한된 스케줄동안 시즐링을 구현해야하는 데에 있어 생기는 아쉬움이 있었지만, 주어진 여건 안에서 최선을 다했습니다.

15초 동안의 다양한 씬이 나오고 빠르게 흘러가기 때문에 편집된 장면도 있었고, 자연스러운 트랜지션 작업이 필요했습니다.

 

[RESULT]

 

우리가 제작한 카스 미디어 아트 광고는 과감한 착시로 현장에서만 느낄 수 있는 놀라운 경험을  제공하였습니다. 

코엑스의 다양한 대형 옥외광고 중 가장 임팩트있고 착시로 인해 놀라움을 준 광고로 기억될 수 있었습니다. 

소비자에게는 카스에 대한 도전적인, 새로움, 임팩트를 느낄 수 있는 브랜드 경험이 되었습니다.

우승을 예상하지 못한 모두에게  카스의 미디어 아트 광고로 “뒤집어버려!”라는 파이팅 넘치는 메세지를 각인시켜주었고, 

말하는대로 이루어지는 것 처럼  실제로 우리 축구팀이 독일과 싸워 우승을 거머쥔 기분 좋은 상황이 펼쳐져  카스의 “뒤집어버려!”가 회자되기도 하었습니다.

 

 

 

 

 

 

[프로젝트를 마치며]

 

불가능할 것 같은 무리한 일정이었지만, 착오없이 진행되어 기발한 광고를 제작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즐겁게 제작하였습니다.

 

 

 

 

 

 

작성자 

CREATIVE BLACK TEAM  길보영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