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
GXLab - Mitsubishi Commercial Project (Realtime Engine CG)
Menu close
2F, 8, HAKDONG-RO 37-GIL, GANGNAM-GU,
SEOUL 06053, REP. OF KOREA
2018.07.11
GXLab - Mitsubishi Commercial Project (Realtime Engine CG)




[국내 최초 Unreal-Engine으로 제작된 리얼타임 광고 CG 적용]

 

GIANTSTEP의 Gx-Lab 은 Real-time Rendering 기술이 시장에 가져올 커다란 변화에 미리 대응하기 위해 그동안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해 왔습니다. 

그간 개발했던 기술을 토대로 일본의 Mitsubishi 광고를 위한 CG 작업을 Unreal Engine을 이용, 실시간으로 렌더링 해 CF에 필요한 모든 CG를 Unreal Engine으로 제작하는 과감한 도전을 시도했고,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습니다. 

 

게임 제작에 주로 쓰이는 Real-time Rendering 기술을 이용해 상업용 광고에 Full CG로 실제로 쓰인 것은 국내 최초이며

사전 디테일 체크를 통해, 일본 대행사와 프로덕션 및 감독의 전폭적인 신뢰를 바탕으로 제작될 수 있었습니다.

 

 

 

 

 

 

[Real-time Iteration]

 

변화되는 상황에 빠르고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는 것은, 프로젝트의 성공을 위해 매우 중요한 열쇠입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Real-time Rendering을 이용해 수정 사항의 적용과 그 결과의 시각화가 말 그대로 Real- time으로 가능했으며, 

그 결과 어떤 수정도 빠르고 정확하게 반영하고 확인하는, 즉 빠른 Iteration 이 가능한 획기적인 공정으로 작업되었습니다. 

Real-time Rendering 은 ‘퀄리티’와 ‘더 많은 Iteration’, ‘놀란만 한 제작 시간 단축’이라는 서로 상충되는 목표들을 한 번에 모두 이뤄낼 수 있었던 가장 큰 원동력 이였습니다. 






[Real-time Environment]

 

사실적인 결과물을 구현함에 있어 실제 환경을 그대로 구현하고, 그 환경이 반영되는 재질을 만드는 것은 아주 중요한 요소입니다. 

GX-Lab에서는 360카메라를 이용하여 현장의 환경이 실시간으로 엔진에 적용하는 기능을 개발 중에 있습니다. 

이 기능을 통해 앞으로 360카메라의 움직이는 소스를 이용해 보다 높은 퀄러티로 실시간으로 배경에 적용되는 CG가 가능해질 것입니다.

 

 

 

 

[Real-time Pipeline]

 

기존의 Real-time Rendering 이 가진 한계를 넘기 위해서는, 완전히 새로운 방식의 Pipeline 개발이 필요했습니다. 

특히 Unreal Engine 과 실사 합성 및 포스트 작업의 연동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문제들을 새로운 솔루션의 개발과 새로운 파이프라인 구축을 통해 빠르고 정확하게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GX-Lab에서는 자체적으로 구축된 Real-time Pipeline 을 더 발전시키기 위해 꾸준히 연구 개발하고 있습니다. 

 

 

 

 

GX-Lab 은 Creative Technology Contents를 제작하는 팀으로 단순히 만든다는 것 이외에 다양한 영역의 Creative를 기획, 제안, 제작, 컨설팅 합니다.
자체 기획력을 가지고 있을 뿐 아니라, 여러 분야의 브랜딩, UI, UX 전문가, 프로그래머, 프로듀서, 

스토리텔러, 마케터, 아트디렉터,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등 다양한 스페셜리스트와 함께 새로운 영역의 Digital Contents를 제작하는 팀입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