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
'He was born' Interview
Menu close
2F, 8, HAKDONG-RO 37-GIL, GANGNAM-GU,
SEOUL 06053, REP. OF KOREA
2016.06.02
'He was born' Interview

He was born 

http://www.hewasborn.com/

 

 

 

 

Q 권순한 디자이너님의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A HE WAS BORN이라는 이름으로 디자인 스튜디오를 운영중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디자이너입니다.

웹디자인, 모션그래픽, 브랜딩, 그래픽디자인 등 폭넓은 디자인 분야의 다양한 작업들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자이언트스텝 리뉴얼 작업과 홈페이지 디자인에 대한 작업의도와 컨셉이 궁금합니다.

 

A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볼드한 타이포그래피를 활용해서 영상, 이미지, 어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매체에 적용하기 쉽고 어울리도록 디자인 했습니다

기존 로고 이미지에서 큰 변화 없이, 유행타지 않는 미니멀한 스타일, 안정적인 무게감 등의 방향성을 준수하려 노력했습니다

홈페이지는 지속적인 업데이트 및 편리한 유지관리를 고려해서, PC환경은 물론 모바일, 타블렛 등에서도 최적화된 레이아웃으로 보이도록 반응형 사이트로 제작했습니다.

 

 

 

 

 

 Q 이번 작업에서 힘들었던 점과 좋았던 점은 어떤게 있을까요?

 

A 디자인 회사 또는 디자이너들을 클라이언트로 상대해 본 경험이 많은 편입니다

그럼에도 역시나 안목 높은 디자인 회사의 대표님과 맴버분들의 마음에 쏙 드는 결과물을 만들기까지는 정말 힘겨운 작업임을 다시 한 번 느꼈습니다.

하지만 그런 부담스러운 환경이 오히려 도전의식을 자극하고, 보다 더 몰두하게 만들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일반 기업 프로젝트 경우보다 더 큰 성취감을 느꼈습니다.

 

 

 

 

 

Q 작업을 하시면서 많은 고민들을 하실텐데 디자인에 대한 영감은 주로 어디서 많이 얻으시나요?

 

A 일상에서 10%, 레퍼런스 찾아보면서 30%, 팀원들과 회의하면서 30%, 이렇게저렇게 작업 해보면서 30% 정도로 정리해 봅니다

트랜드도 세상도 너무 빠르게 변하고 있기 때문에 번뜩이는 영감에 의지하는 것보다, 사례와 통계를 '분석하고', '회의하고', '전략짜고' 하면서 컨셉이나 아이디어를 얻으려고 노력합니다.

 



Q 일반적인 기업의 브랜딩 작업과 영상회사 브랜딩 작업이 서로 다른 점이 있다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A 영상회사나 디자이너들과 같은 관련 업계 전문가분들을 위해 일할 때는 제출했던 디자인 시안을 직접 수정할 수 있게끔 PSD AI 원본파일 전달을 요구 받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커뮤니케이션 좀 더 빠르고 정확해져서 장점도 있지만, 단점도 없지는 않지요.^^;

그 밖의 특별한 차이는 아직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Q 요즘 기업들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확립하는 것에 대한 관심이 많은 것 같습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어떤 작업인가요?

 

A 넓은 의미로써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브랜드의 로고부터, 명함, 패키지, 광고, 모델, 건물 등 떠올릴 수 있는 모든 이미지와 정체성을 의미합니다

전략적으로 우수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는 소비 대상으로 하여금 특정한 가치를 제공하고 비지니스에 기여합니다.

 

 

 

 

   

Q 브랜딩 작업시 주의해야할 점과 중요한 점은 무엇인가요?

 

A 해당 브랜드 특성을 파악하고 비지니스를 도울 전략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아름다운 디자인보다 특이한 디자인이 필요한 브랜드가 있고, 주목성 있는 디자인 보다 적용되는 매체나 제품에 자연스럽게 어울려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근래에는 개인적으로 미니멀한 스타일의 로고 작업시 형태의 유사성으로 인한 표절분쟁이 발생 할 걱정되어 신경을 많이 씁니다.

 

 

 

 

 

Q 히워즈본이 추구하는 디자인은 어떤 것인지 궁금합니다.

 

A 태어난 이유를 찾기 위해 창작을 하고 디자인을 합니다

아름답고, 이해하기 쉬우며, 지속 가능한 언어로 디자인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