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iant-log

NEWS 2022.11.07

GIANTSTEP 버추얼 트윈 ‘코리&브리’ 공개…버추얼 휴먼 상업화 속도

GIANTSTEP이 버추얼 트윈 ‘코리(Kori)’와 ‘브리(Bri)’ 자매를 월간 패션잡지 마리끌레르(marie claire) 화보를 통해 공개했습니다.

 

 

 

이번 화보는 '메타-내추럴리즘(Meta-Naturalism)’라는 콘셉트의 패션화보로, 자연과 디지털의 노바운더리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특별히 가수 코요태 멤버이자 포토그래퍼로 활동하고 있는 백성현(빽가)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촬영이 진행되었습니다.

 

GIANTSTEP은 코리와 브리의 모습을 Full 3D 모델링 기술을 이용하여 머리부터 발끝까지 모두 새롭게 제작했습니다. 3D모델링 기술은 실제 사람과 유사한 느낌을 낼 수 있어서 현재 가상 인간 제작에 있어 필수적인 기술 중 하나입니다. GIANTSTEP은 3D 모델링 기술 이외에도 3D 데이터 합성, 딥페이크, LIGHT CAGE(광학적 3D얼굴 스캔 및 상세표현 텍스쳐 캡처) 등의 기술을 자체적으로 보유하고 있어 이를 바탕으로 원본이 없는 더 새롭고 다양한 ‘완전 자동화 버추얼 휴먼’ 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이번 화보를 통해 공개된 국내 최초 혼혈 버추얼 트윈 코리와 브리는 GIANTSTEP의 자체 IP로 향후 Full 3D와 리얼타임 엔진 기술을 통해 실시간 인터랙션(interaction)이 가능한 버추얼 휴먼으로 구현될 예정이며, 스포츠와 뷰티 등의 분야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많은 대중들과 소통할 계획입니다.

 

GIANTSTEP은 앞으로도 기술력을 기반으로 더욱 새롭고 다채로운 버추얼 휴먼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